top of page

삼성 외장하드 파티션 삭제로 손실 된 데이터 복구

최종 수정일: 2019년 10월 17일


고객명 : 양*혁

저장매체 : 외장하드 / 삼성 2.5" HM500JI / 500GB

접수내용 : 저장 된 데이터를 확인하지 못 하고, 다른 용도 백업을 위해 포맷 및 기존 파티션 삭제

증상구분 : 논리적 데이터 손실 (소프트웨어)

복구 타겟 데이터 : 동영상 및 사진, 개인 문서


작업내용 : 외관 케이스 분리 > 원본 이미징 > 이미지 분석(스캔) > 타겟 데이터 복구 및 고객 전달


# 본 작업의 저장매체는2011년 7월 제조된 HDD로 사용기간7년 정도로 오래되어 복구율이 좋지 않을 듯 하였으나, 다행이 의뢰 주신 고객께서 파티션 삭제 후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고 바로 연락을 주셔서 큰 문제 없이 이미징 작업 및 분석 되었고 높은 복원율로 데이터가 복구 되었다.


제, 포맷, 파티션 손상 등은 데이터 손실 발생 후 바로 전원 off 하시고 복구업체에 문의 하시는 것이

복구율을 최고로 높일 수 있는 대책 이므로, 혹 본 블러그를 접하 신 분들께서를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.



알미늄케이스에 헤어라인이 들어 간 붉은색 톤의 예쁜 외장하드 네요.


복구장비에 연결하기 위해서 우선 외장 케이스를 해체 합니다.


혹시 모르 외관상의 결함을 체크하고 복구장비에 연결을 합니다.


혹시 모르 외관상의 결함을 체크하고 복구장비에 연결을 합니다.


#데이터복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복구 장비죠~~ (이미징 작업에 특화 된 제품)


구동상 이상 유무와 디스크 표면 손상을 간략히 체크 해봅니다. 사용 기한이 오래 된 제품이라 다소 손상된 영역이 보입니다. 이미징 작업을 하기에는 무리없는 손상 정도네요.


이미징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 합니다.


#데이터복구의 첫번째 해결 과제는 바로 이미징 작업 이죠, 이미징 작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80%~90%는 복구성공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.


하드 구성품 상의 이상이 없는 케이스이기 때문에 아주 순탄하게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데이터를 백업/ 고객께 전달 했습니다.



조회수 93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bottom of page